얼마전 뉴스 기사로 카이스트 교수가 로또에 대해서 실험한 것이 나와서
유의깊게 읽어보았는데, 재밌는 얘깃거리들이 있어서,
포스팅에 담아보려고 합니다.







로또 1등 당첨된 사람들을 보면,

꿈에서 숫자가 나왔어요,
돌아가신 친척 or 가족이 숫자를 알려줬어요

X 밭에서 굴렀어요.


등등의 꿈에 관한 로또 당첨 얘기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런 꿈을 꾼 적이 있습니다.
꿈에서 저는 생전 해보지도, 가보지도 않은 경마장에 있었고,
그곳에서 저는 4개의 말을 선택해서,
배팅을 하였고, 그 말들이 우승하는 꿈을 꿨었더랬죠.
아침에 깨서는,




   OH , My God !!!!
   나에게도 이런 신의 계시가 !!!
               드디어 나에게도 인생 역전 한방의 기회가 왔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흐릿한 기억을 되살려서, 가물가물한 말등에 적혔있던 
등번호를 죽기살기로 기억해내서, 4개를 적고,

나머지 두 숫자를 조합해서,
무려 2만원이라는 돈을 투자하여 로또를 구매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큰 법이라죠 ^^;
역시 로또는 로또일 뿐,
그 이상의 기대도 희망도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ㅋㅋㅋㅋ



카이스트의 모 교수 분께서, 로또에 대한 실험을 하기 위해서,
매주 10만원치씩, 20주 동안 로또를 산 얘기가,
검색어 순위에 올랐었는데요,


중국 음식점에서 음식을 먹을때마다 주는 6개의 숫자가 적힌
포천 쿠키를 가지고,
10만원씩 10주동안 로또를 구입
 
                           VS

평균으로의 회귀 이론을 적용한 현대과학의 학문으로,
10만원씩 10주동안 로또를 구입

(평균으로의 회기 : 자주 나오는 숫자는 오히려 다음 회차에서는 잘 안나온다는 것
 회차가 지속될수록, 평균으로 수렴하게 되어 있다)


과연 각 각 10주간 로또 실험의 결과는 어땠을까요 ?



UnBelievable !!!
대륙의 포천 쿠키의 승 !!!

확률, 각 종 수학적 이론을 적용한 것이,
중국집에서 주는 그저 무작위 숫자에 밀렸다는 것이, 참 신기하고,
역시 로또는 자동 !!!
이란 생각을 했는데,

그 카이스트 교수분이 실험을 하고 얼마의 시간이 흐른
어느 날 우연히 로또 사이트에서 지난 당첨번호를 확인하게 되었는데,

그 결과는,,놀라웠습니다.
예측했던 번호와 일치하는 번호가 5개나 되는 것이 여러쌍이 있었고,
실험이 10주가 아닌 계속 지속했더라면,  
지금 카이스트 교수를 안 하시고 계실지도 모르겠죠? ^^


네이버에 보니 "로또의 달인" 이라는 일본 사람도 있네요.
94주 연속 당첨된 이 사람은 일반 어부라네요. 

비법은

지난주 당첨 숫자 가운데 하나 정도는 다음주에도 당첨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과,
모든 숫자는 반년 동안 다섯번 안팎으로 나온다는 것. 
따라서 다섯번 가까이 나온 숫자를 뽑는 것 !
 
이라는데, 우리 나라와서는 꽝 이었대요 ㅋㅋㅋㅋ

이리되었든 저리되었든,  각 자 자기만의 비법과 이론을 가지고,
로또에 도전하는 사람들.
대단해요.
814만 5060만 분의 1 확률을 뚫을 수 있다는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저두 이번주 442회 로또를 심심풀이 삼아 오랜만에 한번 사봤습니다.


참고로 442회 로또 당첨 번호는 25, 27, 29, 36, 38, 40, + 41
왜 저는 세개 맞기도 이리 힘든걸까요 ? ㅋㅋㅋㅋ

사심없이 한다해도, 2개 조차 간신히 맞는 것을 보면,
이런 광고에 눈이 돌아갑니다.


"로또 당첨 패턴 분석, 로또는 과학이다"




위에 카이스트 교수님이 실험한 것처럼,
분석을 하면 1등 번호를 맞추기엔 정말 힘든 것이지만,
지속적으로 한다면, 평균으로의 회귀이론에 따라,
당첨번호 4개, 5개를 맞출 확률을 높이는 것은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인간의 뇌는 정말 놀랍고도 대단하니깐요.



저는 로또를 사면서,


1등 되면 OO 해야지 ~^^
라는 수 많은 상상을 하면 씨~익 웃을 수 있었던것
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최근 당첨되지 않은 로또를 옆에두고,
힘든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여, 운명을 달리 하신 분에 관한 기사가 나기도 했습니다만,
그저 안타까운 마음 뿐입니다.


"행운은 노력하는 자의 것이다" 라는 말처럼
저는 일단, 블로그를 열심히, 로또도 꾸준히(???) 하면서
한 발 한 발 나아가보려고 합니다.
이 블로그는 저의 블로그명과 같이 DreamFactory 이니깐,
한 발 한 발 나아가다보면,





언젠가는 눈에 보이는 로또가 아닌,
다른 이름으로의 인생의 소중한 기회 찾아올테니깐요 ^^
모두 힘내보아요 ~

F i g h t i n 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