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아이템 요즘뜨는창업 프렌차이즈창업

 

 

소자본창업아이템 요즘뜨는창업

 

 

창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 중 하나가 매장의 위치 ,즉 "목" 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 대학가, 회사 근처에 자리한 매장들의 경우,

매출이 잘 나오기 마련이고 상대적으로 "목"이 외진 곳에 있는 매장들은

그만큼 새로운 고객들을 모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목 좋은 자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기도 하지만,

비싼 자릿세로 아무리 좋은 소자본창업아이템을 갖고도 그 곳에 매장을

오픈하는 것이 쉬운일만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은 목 좋은 곳에 창업을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소자본창업아이템 의 중요성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소자본창업아이템이 무엇이냐에 따라 성공을 좌우 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한 요즘뜨는창업 방법 중의 하나가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하여

장기적인 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아이템을 고려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요즘뜨는창업 방식인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정보와

추천할만한 소자본창업아이템 프랜차이즈창업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프랜차이즈창업이어야 하는가 ?

 

최근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1년 기준 전국 자영업자의 수는 552만명으로,

2010년 대비 약 13만명이 늘어났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의학의 발달로 사람의 수명은 늘어났지만

직장에 다니면서 소득을 얻을 수 있는 기간은 동일하여 은퇴 후 삶을 위한 대비책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태껏 직장에서만 일하던 사람이 아무리 좋은 상권의 목에 자리를 잡고

좋은 아이템을 갖고도 실패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창업에 있어 경험은 성공에 있어 엄청 큰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에,

부족한 경험과 경영능력을 채우기 위하여 프랜차이즈의 브랜드와 가맹본부의 경영 노하우를

빌릴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창업을 하는데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뜨는창업 및 소자본창업아이템 어떤것이 있을까 ?

 

프래차이즈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요즘 유행하는 소자본창업아이템에만 열중하는 경향이 큰데

창업에 있어 가장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약 5년 전부터 급작스럽게 생겨나기 시작한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한 떄는 요즘뜨는창업 아이템으로 많은 인기가 있었고,

수익도 좋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는 너무 많아졌습니다.

대학가, 주요 상권은 물론이고 이제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은 카페와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만으로는 창업으로 성공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렇듯 과열되어 확산되는 소자본창업아이템은,

장기적으로는 수익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초기 시절에 투자하여 약3~4년 최고치를 때린 후에 빠지는 것이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할때는 뒤 늦게 뛰어들어

이도 저도 아니고 손해만 보다가 접는 경우가 비일 비재하기 때문에,

유행을 타는 아이템이 아닌, 장기적인 시야를 갖고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로 됩니다.

 

 

 

 

최근 소자본창업아이템 중에서도 유독 돋보이는 분야가 일본 테마음식점입니다.

일본 테마음식점들의 경우, 낮에는 일반 식사를 하다가,

저녁 무렵부터는,

아사이맥주, 삿포로맥주와 같이 간단한 주류를 식사와 함꼐 즐길 수 있어,

이용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연령대가 상당히 넓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상권 중심으로 일본과련 테마음식점들이 점차적으로 확대되어지고 있으며,

이제는 상권이 아닌 주거단지 내에도 하나 하나 들어오고 있습니다.

 

 

일본관련 테마음식점이 소자본창업성공사례로 꼽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1. 간편한 식사와 혼자서 식사를 하는 1인 식사족이 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편의성을 채워줄수 있는 소자본창업아이템입니다.


2.또한, 다른 외식 창업에 비하여 간단한 인테리어를 통한 소자본창업비용으로 가능합니다.


3.비교적 한국사람들의 입맛에 잘 맞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일식만의 특유한 정갈하고 깔끔함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감을 사고 있습니다.


5.웰빙음식이란 이미지가 강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비니지스 자리에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6. 대표적 메뉴인 일본라면은 ‘라면’ 이란 대중적인 메뉴이면서 가격이 무난하고 마진율이 높고

    밑반찬이 많지 않고 비교적 손이 많이 가지 않아 10여평 소형 평수에서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창업시장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소자본창업아이템 선정 시 고려할 점

 

1. 브랜드 파워?

 

지금 유행하는 소자본창업아이템을 타켓으로 삼는 것을 경계해야합니다.

쉬운예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이 한 때 품이 일어났지만,

결과는 과부하로 인한 적자만 보고 있는 가맹점이 수두룩 합니다.

장기적인 시야를 갖고, 유행성보다는 안정적인 브랜드와 틈새시장을 노릴 수 있어야 합니다.

   

2. 회사별 가맹비

 

프랜차이즈 본사가 큰지, 네임벨류가 있는지 등을 판단하여,

상품을 본사로부터 받는 물류시스템이나 기타 교육 및 관리 시스템이 원활히

이루어지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특히 교육의 경우 프랜차이즈 창업에 있어 크게 비중을 두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선 본사에서 직접 매장과 교육을 진행해줌으로써
편리성, 그리고 매장운영 능력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관리

 

매장 늘리기만 급급해 나중에 큰 손해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닌지 여부를

꼼꼼히 판단해야 합니다.

 

 

4. 비젼

 

앞으로 사업이 안정적으로 지속되 수 있는지,

지속적으로 창업설명회 및 창업박랍회에 참가하는 기업인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요즘뜨는창업 및 소본창업아이템 추천 일식 프랜차이즈 "하꼬야"

 

하코야는 LG패션에서 100% 투자한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주) LF푸드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까다로운 라멘장인이 일본 현지에서 직접 원재료를 배합하고 만들어

일본 라멘의 참맛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기술과 노하우가 없이 간편한 조리 시스템으로
음식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에게 유리한 프랜차이즈입니다.

 

하코야 생라면은 묘하게 일본식과 한국식을 겸비한 맛이 나며,

담백함은 빼고 시원한 맛은 배가시킨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하루 14개 테이블이 5회전 할정도로 많은 고객이 찾는 것 뿐 아니라
한 달에 3000만~3500만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남여노소를 가리지 않고 연령대층도 다양하므로

라면, 덮밥, 교장 등 폭넓은 메뉴가 있습니다.

 

일본라면전문점의 강점이라면 깊은 맛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점포를 운영할 때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우려낸 국물을 보내주기 때문에 간단히 면만

삶아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음식점 창업에 있어 가장 힘든 맛 부분에 대한 품질을 쉽게 유지할 수 있어,

전혀 요리 경험이 없어도 직접 메뉴를 만들 수 있어 인건비 부담 또한 적어집니다.

 

 

 

 

하꼬야의 경우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맹점을 내고 있는 브랜드이며,

일본 라멘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유일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창업자에 입장에서 창업에 실패를 하게 되면 한번에 빈곤층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떤 것보다 소자본창업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로 프랜차이즈점의 가게가 돌아가는 구조,

수익, 방문자들을 직접 경험하고 조사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로 될 것입니다.

직접 일해보고 눈으로 보는 것만큼 확실한 것은 없을텐데요,

하꼬야의 경우, 직영점 사전체험을 통하여

실제 운영되는 모습과, 자신이 창업했을 때를 대비한 준비를 하나 하나 해 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브랜드의 가치가 유망한지 여부를 판단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선정함에 있어,

유행따라 누구나 뛰어드는 곳을 바라보기 보다는,

우량기업에서 투자를 하고,

많은 소자본창업사례가 있는 검증된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지금 당장 눈 앞에 수익이 아닌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특화된 소자본창업아이템을 택하는 길일 것입니다.

 

 

 

 

 

소자본창업아이템 "하꼬야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및 상담 바로가기(링크)

 

소자본창업비용 및 성공사례 정보, 직영전 사전체험(급여제공), 교육비200만원 면제

창업 시 무담보 무보증 대출 제공 등